본문 바로가기

새소식/소프트웨어

스파4 아벨

아직 아케이드 외에는 발매 기종도 발표하지 않은 주제에 얼마전 대량 캐릭터 정보 공개 이후 또다시 스트리트 파이터 4 의 신캐릭터 정보가 공개됐다. 새로 공개된 신캐릭터의 이름은 아벨.

아 벨은 가일과 바이슨의 모습을 짬뽕시킨 모습이랄까? 가일이 현역이라면 아벨은 전역을한 군인 출신으로 군대에서 배운 각종 잡기(?)들을 싸움의 기술로 사용한다. 딱히 마땅한 근본은 없으되 실전에서 익힌 파워풀한 모습. 공개된 스크린샷이나 컨셉을 보면 최근 큰 인기를 몰고있는 이종격투기의 컨셉을 따온 것으로 보인다. 글로브를 낀 모습은 복싱을 기본으로한 바이슨을 연상시키기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012
스트리트 파이터 4 신캐릭터 아벨 스크린샷

아 벨의 컨셉아트를 보면 이전에 공개된 크림슨 바이퍼 만큼은 아니지만 SNK 의 냄새가 솔솔 느껴진다. 뭐랄까.. 신캐릭터의 컨셉이 계속 이런식이라면 스트리트 파이터 4 는 또다른 CAPCOM vs SNK 의 의미가 부여되는 것은 아닐런지..

그리고 한가지 더.
스 트리트 파이터 4 가 오늘부터 개최되는 일본의 어뮤즈먼트 엑스포 2008 에 플레이어블 기기로 출전한다. 이전에 공개된 9 의 캐릭터와 함께 아벨을 추가하여 10명의 캐릭터들이 싸우는 모습을 대중을 상대로 최초로 공개되는 셈. 오늘은 회원 초대일이고 내일은 일반인 공개일이니 내일이 지나면 보다 많은 소감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보인다.

'새소식 >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류켄  (0) 2008.02.18
헬게이트 런던 유료화 시작  (0) 2008.02.17